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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지는 그래픽의 매력, 거울 반사 효과의 변천사

최근 게임에서 사라지는 그래픽 효과

게임의 그래픽 기술은 매년 발전하고 있지만, 과거의 일부 효과는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거울 반사 효과입니다.

예전에는 게임에서 동일한 모델과 배경을 별도로 불러와 거울 효과를 구현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그래픽적 재미를 더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방식이 거의 사용되지 않거나, RTX와 같은 고사양 그래픽 효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러한 거울 반사 효과가 큰 사양을 차지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저사양 게임기에서도 충분히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었습니다.

거울 반사 효과의 발전

  • 과거: 모델과 배경을 별도 처리
  • 현재: RTX와 같은 고사양 그래픽으로 대체
  • 사양 부담: 큰 사양을 요구하지 않음

이러한 변화는 게임 그래픽의 세련됨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잃어버린 과거의 매력을 그리워하는 유저들도 존재합니다.

결국, 게임의 그래픽이 진화함에 따라 사라지는 요소들 중 하나일지라도, 그 효과가 주었던 즐거움은 여전히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향후 게임에서는 어떤 새로운 효과들이 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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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바로 거울반사효과

과거에는 똑같은 모델과 배경을 따로 불러와서 거울효과 로 썻는데

최근에 나온 게임들 대다수는 아예 그런방식을 안쓰거나 RTX 같은 고사양 그래픽 효과로만 빼버림

참고로 그런 효과가 크게 사양을 차지하는것도 아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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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같은 저사양 게임기에서도 가능할 정도였으니

단어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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