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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 20/30 시리즈로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 프레임 향상시키는 비법 공개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 RTX 20/30번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프레임 드랍 문제로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프레임 생성 기술을 지원하지 않아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RTX 40번대에서만 가능한 DLSS3 프레임 생성 기술을 RTX 20/30번대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모드가 등장했습니다. 이 모드는 AMD의 FSR3 기술을 활용하여 프레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 링크에서 dlssg-to-fsr3-0.100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 해제합니다.
  2. DisableNvidiaSignatureChecks.reg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3. dlssg_to_fsr3_amd_is_better.dll 파일과 nvngx.dll 파일을 몬스터 헌터 와일즈 설치 폴더에 복사합니다.
  4. 게임을 실행한 후 그래픽 설정을 아래와 같이 조정합니다:
    • 업스케일링(초해상도 기술): AMD FSR 3 (이 설정이 먼저 적용되어야 프레임 생성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프레임 생성: 켜기
이렇게 설정하면, AMD FSR 3의 프레임 생성 기능을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DLSS3 프레임 생성 기능이 작동하여 더 안정적인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모드를 적용한 후 프레임이 약 2배 증가했습니다. 이전에는 그래픽 프리셋을 ‘저’로 설정했을 때 전투 중 프레임이 40-50 정도였지만, 적용 후 ‘고’로 해도 80-100 프레임이 나왔습니다.

다만, 프레임 생성 기술을 사용할 때 UI가 부자연스럽거나 화면 가장자리에 잔상이 생기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해 주세요.

(아, 본편에서는 최적화를 좀 더 해줬으면 좋겠네요…)

RTX 40번대 이상 사용중인 유저들은 와일즈의 그래픽 설정에서 ‘프레임 생성’ 기술을 활용하여 훨씬 부드러운 프레임으로 게임을 하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이 ‘프레임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는 RTX 20/30번대 유저들은 상당히 프레임 드랍이 심하기 때문에 이를 언락해주는 모드입니다.

+추가) 위의 내용이 아니라 RTX 40번대에서만 가능한 DLSS3 FG(프레임 생성)기술을 RTX 20/30번대에서도 활용가능하도록 FSR3 FG로 변환해주는 모드입니다.

https://www.nexusmods.com/site/mods/738?tab=files

1. 위 링크에서 dlssg-to-fsr3-0.100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해제하고

2. DisableNvidiaSignatureChecks.reg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

3. dlssg_to_fsr3_amd_is_better.dll 파일과 nvngx.dll 파일을 와일즈 설치 폴더안에 복사.

4. 와일즈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그래픽 설정 적용

– 업스케일링(초해상도 기술) : AMD FSR 3 (이 설정을 먼저해야 프레임 생성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 프레임 생성 : 켜기

이렇게 설정하면 겉보기에는 AMD FSR 3의 프레임 생성 기능을 사용 중인 것처럼 보이나 내부적으로는 DLSS3 프레임 생성 기능을 활용하게 되므로 좀 더 안정적인 프레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료하시면 프레임이 약 2배 정도 상승하기 때문에 그래픽 퀄리티 설정을 더 높여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적용전에는 그래픽 프리셋을 ‘저’에 가깝게 구리게 해놔도 전투시 프레임이 40~50정도였는데

적용후 그래픽 프리셋 ‘고’로 해도 전투시 프레임이 80~100정도 나오네요.

다만 프레임 생성 기술 자체가 UI가 좀 부자연 스럽거나 화면의 가장자리 잔상이 일어나는등의 이상현상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아 본편에서는 최적화 좀 더 해줬으면..)

RTX20번대 RTX30번대 몬헌 상승 와일즈 전용 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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