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MZ 세대의 미용실, 나와의 불편한 만남

얼마 전 미용실을 가서 겪은 MZ 미용사 이야기입니다. (사실 본인이 씹꼰대일 수도 있죠)

몇 달 전에 우연히 도보로 방문했던 미용실이 있었어요. 1인샵을 운영하는 남자 미용사였고, 실력도 좋고 가격도 무난했어요. 사람들이 없었던 점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대기하는 걸 싫어하거든요.
하나 아쉬운 점은 들어오고 나갈 때 인사를 안 하더군요. 미용실이 서비스업인 건 맞지만, 본인 기준으로 인사성은 큰 기준이 아니어서 괜찮았어요. 그래서 나갈 때 명함을 가져왔습니다.

명함에는 인스타그램 계정과 전화번호가 있었는데, 저는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아서 전화로 토요일 오전 9시 30분으로 예약했어요. 그런데 마지막에 “원래 예약은 DM으로만 받아요~”라고 하더군요. 그럼 명함에 전화번호는 왜 있는 건가요?라고 묻고 싶었지만 그냥 넘어갔습니다.

예약 당일, 9시 28분 쯤 도착했는데 미용실이 아직 오픈하지 않았어요. 이상하더군요. 가게는 9시부터 오픈한다고 적혀있었고, 9시 반 예약이니까 그때 맞춰 오나 하고 대기했죠. 그런데 9시 40분이 지나도 안 오길래 전화했더니 “네, 다 왔어요” 하고 끊더군요. 기다리다 보니 9시 52분에 도착했어요. 첫마디가 “왜 이렇게 일찍 오셨어요?”라니요? 9시 30분으로 예약된 게 맞죠?

이 상황에서 “죄송하다”는 말은커녕, 제가 너무 일찍 갔다는 식의 태도에 당황했어요. 요즘 눈가에 주름도 많이 생겼는데, 어리게 보인다고 생각하는 망상까지 하게 되더군요.

아무튼, 이제 오픈했으니 미용실 준비도 안 되어 있었고, 바닥에 머리카락이 천지였어요. 겨우 준비하고 머리를 자르는데 “다음부터는 9시로 예약해주세요~”라고 하더군요. 9시 반이랑 차이가 있냐고 하니까 애매하게 지랄을 하는 거예요. 니가 늦어서 밀린 거 아니세요?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멘탈 데미지 받을까 봐 참고 그냥 있었어요.

물론 다시는 갈 일 없는 미용실이지만, 미용실뿐만 아니라 이제 슬슬 MZ 웨이브가 온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 의미는 그들이 주류가 되고, 나는 마이너가 된다는 거죠. 앞으로 이런 가게들이 많아질 거고, 제가 거기에 적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ㅠㅠ

얼마전 미용실을 가서 겪은 MZ미용사 이야기임

(사실 본인이 씹꼰대일수도 있음)

몇달전에 우연히 도보로 방문했던 미용실이 있었음.

1인샵하는 남자미용사였고 내가 느끼기에 실력도 좋았고 가격도 무난했고

사람이 없던게 마음에 들었음(대기많은거 싫어함)

하나 맘에 안드는건 들어오고 나갈때 인사를 안하네?정도였음

미용실이 서비스업인건 맞지만 본인기준 인사성은 미용실고를때 기준까진 아니라서 마음에 들었음

그래서 나갈때 명함 가져감.

명함엔 인스타계정이랑 폰번호가 있었는데 난 인스타를 안해서 전화로 토요일 오전9시30분으로 예약함.

근데 마지막에 “원래 예약은 DM으로만 받아요~”이러는거임

그럼 명함에 전화번호는 왜있나요?하려다가 말았음

예약 당일 9시28분쯤 도착했는데

아직 오픈을 안한거임. 이상하네 가게는 9시부터 오픈 적혀있는데 9시반 예약이니까 그때 맞춰오나 하고 대기함.

9시40분이 돼서도 안오길래 전화함.

그랬더니”네 다왔어요” 하고 끊음….

뭐지씨발 기다리니 9시 52분에 오더라

근데 첫마디가 “왜이렇게 일찍 오셨어요”이러는거임????

9시30분으로 예약된거 맞죠?

이러니까 당당하게 네 맞아요

아니 뭐지 죄송하다고 하지는 못할망정?

내가 동안이긴해도 요새 눈가에 주름도 많이 생겼는데 어리게보나 하는 끔찍한 망상까지 별별 생각 다듬

당연히 이제 오픈했으니 미용실 준비도 안돼있고 전날 마감도 제대로 안했는지 바닥에 머리카락 천지였음

어찌저찌 준비하고 머리자르는데 “다음부턴 9시로 예약해주세요~”이러는거임….

9시반이랑 차이가 있어요? 하니까 애매하게 9시반으로 하면 다음 타임 예약받기도 애매하고 어쩌고 지랄을 하는거임….아니 니가 늦어서 밀리는거 아니세요?하려다가 멘탈데미지 주먄 가위질 좆같이 할까봐 냅둠.

물론 다시는 갈일 없는 미용실이지만

미용실뿐만 아니라 이제 슬슬 MZ 웨이브가 온다는 생각이 들었음….

그 의미는 그들이 주류이고 나는 마이너가 된다는거임. 앞으로는 이런 가게들이 많아질거고 내가 거기에 적응해야지 다른 방법은 없다는 생각이듬……ㅠㅠ

MZ 미용실 일기주의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