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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모토 시게루의 후회, 슈퍼 마리오 선샤인의 난이도 논란

미야모토 시게루와 슈퍼 마리오 선샤인

슈퍼 마리오 선샤인은 2002년 8월 26일에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게임을 만든 미야모토 시게루는 그 난이도에 대해 상당한 후회를 했다고 합니다. 그는 게임이 모든 연령대, 특히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쉽게 즐길 수 있는 형태가 되어야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게임의 의도

미야모토는 게임을 통해 모든 사람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누구나 손쉽게 다룰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그의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슈퍼 마리오 선샤인은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도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후회의 목소리

그는 “이 게임이 너무 어렵게 느껴진 것에 대해 후회하고 있다”고 밝히며, 게임이 어려워서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고 설명했습니다. 그가 원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게임이었기 때문입니다.

게임의 성과

슈퍼 마리오 선샤인은 메타스코어에서 92점을 기록하며,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점수는 8.3으로, 일부 사용자들은 난이도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미야모토 시게루의 발언은 게임 디자인에 있어 난이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줍니다.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란, 단순히 쉬운 것이 아니라는 점을 보여줍니다.

게임이 얼마나 재미있고 도전적인지를 고민하면서도, 플레이어의 접근성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Nintendo’s Shigeru Miyamoto “very
much” regretted making Super
Mario Sunshine so hard as it should
be
something that even “Grandma
and Grandpa” can pick up and play
News
By Kaan Serin published 20 December 2024
The Mario maker wanted to GameCube classic to be more playable
for everyone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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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S
미야모토 시게루; 저논 마리오틀 모든 사람이 졸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고 싶없습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 부모님 어린아이들까지 쉽제 즐길 수 있으더
재미있다는 겉 실게 이해할 스 있는 게임들 만들고 싶없지만 ‘슈퍼 다리오 선사인’은
평범한 사람들에게 어려운 게임이 되엇습니다, 제가 대우 후회하고 잎는 부분입니다.
Super Mario Sunshine
GameCube
Released On: AUG 26,2002
METASCORE
Universal Acclaim
mlucrinle
92
USTVLAY
Based on6iCritic Re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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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ORE
Generally Favorable
8.3
BasEd on125Us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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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미야모토시게루 후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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