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한인섭 교수의 탄핵 정족수에 대한 명쾌한 해설

한인섭 교수의 탄핵 정족수 해설

최근 한인섭 교수의 발언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교수님은 탄핵 정족수에 대한 문제를 명쾌하게 설명해 주셨는데요, 한덕수 국무총리의 탄핵 소추를 둘러싼 논란을 다루고 있습니다.

교수님은 먼저 한덕수가 현재 대한민국의 제22대 대통령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그건 아니죠”라고 단호하게 답했습니다. 이는 헌법상 한덕수가 대통령으로서 취임 선서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탄핵 정족수는 어떻게 될까요? 교수님은 “총리의 탄핵 소추 정족수는 151명”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하지만 대통령의 경우는 200명 이상이 필요하죠. 이 점에서 교수님은 “한덕수는 현재 ‘국무총리’이지 대통령이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한덕수가 총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탄핵을 논할 때, 그가 총리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 그를 대통령으로 착각하면, 잘못된 해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 한덕수는 현재 국무총리로서, 탄핵 소추 정족수는 151명
  • 대통령의 경우에는 200명 이상의 찬성이 필요
  • 정확한 헌법 해석이 중요하며, 주관적인 억지 해석은 피해야 함

결국, 한인섭 교수의 해설은 탄핵 소추의 복잡한 상황을 명확히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헌법의 명문조문에 따라 정확한 해석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한인섭
14분 . 0
[탄핵정주수 거 참 말이 많네]
A 한덕수 탄학소추 청촉수로 거 참 말이 많네요
B.어제 설명햇듯이 간단 +명로합니다.
A 어떻게요?
B. 2024.12.14.일자로 한덕수가 제22대 대한민국 대통령이 택나요?
A. 그건 아니초
B. 혹 현법상 대통령 취임선서 햇나요?
A. 아니조
B. 그럼 그는 지금도 국무총리이지요 총리의 탄학소추 정촉수는 151명입니다.
A 근데 총리로서 한 일(내란죄 피의자)은 151이어도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한 일(거부권등)은 200이란
썰도 나흉니다
B. 그건 주관적 해석일 뿐이고요
이런 것은 너무 중요하기에 당파적 억지해석 말고 헌법의 명문조문에 따라야지요.
A 헌법엔 어떻게요?
B. 헌법엔 1)대통령(200 이상) 2)총리 각로(151 이상) 양자택일 뿐입니다 한덕수는 현재 “제22대 대통
령”이 아니라 “국무총리”입니다
A 한덕수는 총리다 ~총리 탄핵소추는 157이다~ ~200 어쩌구 하면 한율 대통령으로 착각 간주해버리는 거
다~~속지 마셈 국민들아 우린 그룹 대통령으로 뽑은 적도 없고 임시로 권한만 대행시길 뿐이야~~뭐 그리
되는군요.

알기 쉽군요.

탄핵정족수 한인섭교수 해설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