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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트 1~3 클리어 후 느낀 점과 앞으로의 도전

노말 액트 1~3 클리어하고 난 후기

1. 액트

액트 구성이 다소 길어서 좋기도 한데, 디아블로2와 유사하게 노말을 클리어하면 높은 난이도로 진행해야 합니다. 현재는 액트 1~3이지만, 나중에는 1~6을 난이도별로 클리어해야 하니 부담이 클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4처럼 패스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되면 좋겠지만, 현재로선 그에 대한 언급이 없어 아쉬운 상황입니다.

2. 맵이 넓은데 작다

맵은 넓은데 공간이 작아, 대부분 전투가 끊임없이 이어집니다. 전투를 통해 5~6마리씩 잡아가며 진행하는 방식인데, 옆에 있는 몹들이 계속 몰려와 피로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이런 구조는 전투의 긴장감을 높이지만, 피로감도 동반하게 됩니다.

3. 보스전

보스전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맵이 클 경우 한방 즉사기가 있는 반면, 작으면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특히 액트 막보스는 즉사기와 공간 제약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4. 내실

디아블로4와는 달리, 보스를 잡아야 아이템과 자원을 얻는 시스템입니다. 패시브 스킬 포인트와 정신력을 얻기 위해 필수적으로 보스를 처치해야 하니, 피지컬이 요구됩니다.

5. 아이템

내가 원하는 아이템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보스와 네임드 몹들이 어렵기 때문에 드랍률이 높아야 하는데, 현재 거래 시스템이 없어 아이템 맞추기가 힘든 구조입니다.

6. 총평

잘 만든 액션 RPG지만, 핵앤슬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잔혹 액트 1~3을 클리어하고 엔드 콘텐츠에 대한 후기도 남기겠습니다. POE2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현재 할인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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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말 액트 1~3 클리어하고난 후기

1. 액트

액트 부분이 너무 김 길어서 좋은것도 있는데

이게 디아블로2처럼 노말 깨면 윗난이도를 깨도록 되어있어서

지금은 액트가 1~3이지만

나중가면1~6을 난이도별로 클리어 해야하는데

이걸 시즌마다 하라고 하면 너무 부담이 갈듯

디아블로4처럼 패스할수있게 해주면 좋을 거 같은데

아직까지는 이걸해주겠다는 말이 없긴 한상황이라서

나중가봐야 알듯

2. 맵이 넓은데 작다

보통 맵이 넓게되어있으면 큰 공간과 그 공간을 연결 하는 방식인데

맵들이 대부분 디아2의 액트3 정글맵 처럼 넓은데 작은 지역으로 구성되어있어서

계속적으로 전투가 이루어지게 되어있는데

대규모 무리의 몹을 잡는게아니라 5~6마리씩 몰려있는 애들 잡아가는 방식인데

잡다보면 옆에있던 무리들이 계속 몰려와서 끊임없이 전투하도록 되어있어서

약간하다보면 피로도가 올라감

3. 보스전

액트 막보스는 제외하고

보스전 유형은 크게 두가지 유형인데

보스전 맵이 크다 = 한방 즉사기 있는 호구

보스전 맵이 작다 = 사용 공간을 줄여버림

맵크기에따라 난이도가 조절되다보니 보스전 맵이 큰경우에는

쉽게잡히는 반면

맵이작아지면 난이도가 확올라감

특히나 액트 막보스들의 경우에는 한방 즉사기도 있고 사용공간도 줄여버림

4. 내실

디아블로4와 다르게 맵을 탐험하거나 수집하거나 하는 방식이아니라

대다수가 보스를 잡아야 얻는 방식이라 피지컬이 필요로함

패시브스킬포인트 나 정신력(특정 스킬사용할수있는 포인트) 같은것들을 주기때문에

필수적으로 돌아야함

5. 아이템

나에게 맞는 아이템이드럽게 안나온다

보스몹들이나 네임드 몹들이 어려운만큼

거기에 따라서 아이템이 드랍이 잘되야하는데

추후에 패치로 드랍률 올려준다고 했는데

거래없이는 템맞추기 진짜 힘든 구조

6. 총평

잘만든 액션RPG

핵앤슬은 아닌거 같다

이제 잔혹 액트1~3마저 밀고 엔드컨텐츠 후기도 남기겠습니다.

참고로 POE2 시작하시려는분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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