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훈련 중 불행한 사고로 젊은 군인 잃다

강원 홍천 산악지대에서 육군 일병이 훈련 중 불행한 사고를 당해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26일 군 당국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2시 30분경 홍천군 아미산 산길에서 A(20) 일병이 훈련 중 다쳐 긴급처치를 받은 후 119 응급헬기를 통해 원주 지역 대형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오후 6시 30분경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사고 경위

A 일병은 전날부터 진행된 대침투 종합훈련의 일환으로 통신망 개통 훈련을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훈련이 진행된 아미산은 험준한 산악지형으로, 통신 장비를 옮기던 중 경사에서 굴러떨어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고의 의미

이 사고는 군 훈련 중 발생한 사망사고로, 훈련의 안전성을 다시 한번 점검해야 할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군 당국은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며, 앞으로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안타까운 소식에 많은 이들이 슬픔을 느끼고 있으며, 고인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이러한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더욱 안전한 훈련 환경이 조성되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원 홍천 산악지대에서 육군 일병이 훈련 중 경사에서 굴러떨어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군 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30분쯤 홍천군 아미산 산길에서 A(20) 일병이 다쳐 응급처치받은 뒤 119 응급헬기를 통해 원주지역 대형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오후 6시 30분쯤 사망했다.

A 일병은 전날부터 펼쳐진 대침투 종합훈련에서 통신망 개통 훈련을 하던 중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훈련이 이뤄진 아미산 일대는 험준한 산악지형으로 통신 장비를 옮기던 A 일병은 경사에서 굴러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1/0002674313?sid=102

아이고…….

20세 사망 산악지대 육군 일병 홍천 훈련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