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덕여대 총학생회장이 논란에 휘말린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건은 학생들의 불만이 표출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은 학교의 의사 소통 부재와 불만을 토로하며 시위를 벌였고, 이 과정에서 감정이 격해져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학생들은 총학생회가 과격한 방식으로 의사를 전달했다고 주장하며, 이는 학교 측의 비민주적인 대처에 대한 반발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총학생회 측은 이러한 방식이 의도한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학교 측은 공학 추진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주장하며, 총학생회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또한, 외부의 개입 여부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총학생회는 타 대학의 연대가 있었음을 인정하면서도, 여성의당의 참여에 대해서는 부인하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와 함께 학생 전원의 의견 수렴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의문도 제기되었으며, 총학생회는 앞으로 더 많은 의견을 듣겠다고 밝혔습니다.
사회적 이슈와 관련하여 학생들은 여성혐오와 범죄가 만연한 상황에서 공학 진학이 어려운 점을 지적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반론도 제기되며, 학교 측의 주장과 학생들의 입장이 대립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결국, 이번 사건은 학생들의 의사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고 있다는 불만에서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학생들과 학교 측 간의 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위가 과격해지면서 외부의 지지를 받기 어려워진 상황에서, 학생들의 목소리가 어떻게 전달될지는 앞으로의 중요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
이처럼 복잡한 상황 속에서 동덕여대 총학생회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학생들의 요구가 학교 측에 제대로 전달되고, 상호 간의 이해가 이루어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김현정의
뉴스소
CBS
등덕여대화보
(둘처-동덕여대학보)
동덕’여’ 대요? 이미, 남학생 0.1%래요.
왜 시위 격화랗나? [동덕여대 총학 인터뷰]
1.
너무 방식이 과격하고 불미스러운 방식으로 의사표시를 한 것 아닌가?
-> 불안해서
2. 총학은 부수는거 동의? -> 의도하지는 않았는데 어쩌다보니 감정이 격해진 학생들이 한 것(?????)
3. 학교측은 공학 추진 진행한 적 없다고 주장함 -> 총학 측 주장 : 정황상 있을거 라고 생각한다 (?? 증거 없음)
4. 외부개입 없나? -> 없다. 타 여대 분들 연대하러만 온 걸로안다.(타 여대 말고도 이미 여성의당 2명 참여 얼굴 보였음+누가 누군지도 모르고 연대하는중)
5. 학생 전원의 의견을 민주적으로 수렴하고 행한 행위인가? -> 학교의 대처가 비민주적이라 우리도 비민주적으로 하게 된 것 같다(ㅋㅋㅋㅋㅋ). 앞으로 전체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그럼 지금까지는..?)
6. 사회에 여성혐오와 여성대상 범죄가 만연해서 공학불가? ->
니네 회사는 어케다닐라고?? 그리고 애초에 여대 설립목적이 남성과의 단절 및 여성 “보호”가 아닌데?
7. 피해액 24~54억 어케할거임? -> 객관적으로 산정 한거 아닌거같음. 그냥 학교측이 겁박하는거 같음(음…ㅋㅋㅋ)
8. 래디컬페미 연관성 있지? -> 없다.(모든 시위구호와 시위 명분이 남혐인게 레전드)
9. 학교가 남성 외국인 유학생 몰래 입학시켰다! -> 해당 내용을 다룬
동덕여자대학교 대학평의원회 제24-01차 회의록(1월 17일)에는 인터뷰를 하러 나온 총학생회장 최현아, 부총학생회장 김민지씨가 서명한 내용이 남아있음
10. 총학 측 “학교가 대화 거부했다. 회의를 하기로 한 날 3명 중 2명이 노쇼했다. “-> (학교 측 주장은 교무회의를 통해 의견을 통일 한 후 대화를 하겠다고 했음.) 총학 측이나 학교 측이나 물증은 없으니 이건 패스
11. 시위 방식이 너무나 과격해서 다른 분들에게 지지를 받기 힘든 것 아닌가요? -> 총학 측 “의견 감사합니다.”
이름 까고 한 인터뷰니까 심한 댓글은 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