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활발해지면서 종이 매체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마지막 게임 잡지인 ‘게이머즈’는 여전히 종이 잡지를 고수하며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 잡지는 독자들이 종이책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과 깊이를 중시합니다.
게임 개발자 오영육은 종이 잡지를 통해 정보를 정리하는 것이 디지털 매체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인터넷으로 보면 계속 딴 데로 나가고 스크롤 하다가 놓치는 부분도 있는데, 종이로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정리돼서 긴 호흡으로 볼 수 있다”며 종이 잡지의 매력을 언급했습니다.
종이 잡지의 매력
- 감성적인 독서 경험
- 정보의 체계적인 정리
- 긴 호흡으로 읽을 수 있는 여유
성용 편집장은 디지털 개편 이후 ‘게이머즈’가 폐간 위기에 처했지만, 독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다시 종이 잡지의 길을 걸어가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많은 독자들이 여전히 종이 매체를 원한다”고 강조하며, 이러한 수요에 맞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디지털 시대와 종이 매체의 공존
디지털 시대에도 종이 매체는 여전히 유용하다는 것이 ‘게이머즈’의 핵심입니다. 종이 잡지는 독자들에게 더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게임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전달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게이머즈’는 단순한 잡지를 넘어 문화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결국, ‘게이머즈’는 한국의 게임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독자들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이 잡지는 앞으로도 종이 매체의 가치를 잊지 않고, 독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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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마지막 게임 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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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는 종이책 더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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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는 종이책 더 원해”
유일하게 남은 한국의 게임 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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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는 종이책 더 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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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호흡으로 볼 수 있다는 게 종이로 된 게임 잡지가 줄수
잇는 매력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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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는 종이책 더 원해”
독자들은 종이 매체의 감성 중요시 여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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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는 종이책 더원해”
성용 ‘게이머즈’ 편집장
그때 (디지털) 개편올 하고서 정말 폐간에 가까울 정도로
책이 안 팔뒷어요. 독자들의 의견 들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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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는 종이책 더 원해”
성용 ‘게이머즈’ 편집장
‘나는 디지털로 보는 걸 원하지 안빠다. 책으로 보고 싶다’
논 거옆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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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TN
“독자는 종이책 더 원해”
디지털 시대에도 게임 잡지논 여전히 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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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는 종이책 더 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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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용 ‘게이미즈’ 편집장
(수의이) 거의 안 남조 오히려 적자인 경우도 많이 잇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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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종이로 출간하고 있는 국내 유일 게임 잡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