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거짓말
엄마는 언제나 나에게 진실만을 말해왔다. 그러나 어느 날, 우연히 엄마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엄마가 어린 시절, 친구들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던 일화가 내 마음에 깊은 감명을 주었다.
엄마는 그때의 일로 인해 자신이 세운 기준이 있다며, 항상 진실을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엄마의 진실
엄마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그녀가 왜 그렇게 진실을 중시하는지 알 것 같았다. 어릴 적의 경험이 그녀의 가치관을 형성한 것 같았다.
나는 그 이야기를 듣고 나서, 엄마가 나에게 항상 정직할 수 있도록 해주신 것에 감사했다.
거짓말의 유혹
하지만, 세상은 언제나 진실만으로 이루어져 있지 않다. 친구들과의 대화 중, 나도 모르게 작은 거짓말을 하게 된 순간이 있었다.
이때 엄마의 가르침이 떠올랐다. 진실이 아닌 말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생각해보니, 마음이 불편해졌다.
결국, 진실의 가치
결심한 나는 엄마에게 털어놓았다. 그리고 진실하게 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엄마는 나의 선택에 대해 진심으로 기뻐하며, 나의 성장을 응원해주었다.
이 경험을 통해 나는 거짓말이 아닌 진실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쌓아가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서로의 진실을 이해하고 존중할 때, 진정한 소통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거짓말은 나를 일시적으로 편하게 만들 수 있지만, 결국에는 관계를 해치는 요인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