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그 중에서 ‘게임을 클리어할 수 없는 병’에 걸린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들은 게임을 많이 구입하지만, 실제로 엔딩을 본 게임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이는 현대인의 바쁜 일상과 피로가 큰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구매의 유혹
스팀과 같은 플랫폼에서는 할인 행사와 다양한 게임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저렴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구매는 즐길 시간이 부족한 현실을 무시한 결과로, 게임은 쌓이기만 합니다.
시간의 부족
하루가 24시간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지만, 현대인들은 그 시간 속에서 다양한 일들을 소화해야 합니다.
직장, 가사, 인간관계 등 다양한 의무들 속에서 게임을 위한 시간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이로 인해 쌓인 게임들은 결국 방치되기 일쑤입니다.
게임의 피로감
또한, 게임을 하다 보면 느끼는 피로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 긴 시간 동안 집중해야 하는 게임일수록 플레이 후 피로는 더욱 심해집니다. 이로 인해 ‘다음에 하자’라는 마음으로 미루게 되고, 결국은 게임을 클리어하지 못한 채로 잊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
결국, ‘게임을 클리어할 수 없는 병’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대인의 고충입니다.
게임을 구매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실제로 엔딩을 보는 것은 또 다른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시간 관리와 적절한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할 시간도 부족하고 피곤해서 많이 하지도 못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