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달인, 유우코의 이중성
작중에서 유우코는 현모양처로서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깊은 이중성이 존재합니다. 겉으로는 사랑스러운 아내로 비춰지지만, 실제로는 남편 지로를 가스라이팅하며 자신의 입장만을 고수하는 모습이 드러납니다.
유우코의 이중적 모습
다른 빌런들과 달리, 유우코는 작중에서 제정신을 유지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그러나 그 언행은 사실상 주변 사람들을 조종하는 방식으로 나타나며, 특히 시아버지에 대한 태도는 문제의 핵심입니다. 그녀는 시아버지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지로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모습이 자주 묘사됩니다.
가스라이팅의 예
유우코의 가스라이팅은 단순한 조작에 그치지 않습니다. 그녀는 지로에게 자신의 감정과 상황을 왜곡하게 만들며, 사과를 강요하는 등 심리적 압박을 가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독자들에게 그녀의 진정한 성격을 드러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작가의 의도
작가는 유우코의 행동을 통해 독자들에게 ‘현실에서의 가스라이팅’이 어떤 모습인지 보여주고자 했던 것 같습니다. 유우코는 자신의 행동이 정당화된다고 믿고 있으며, 이는 독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결국, 유우코는 작중의 빌런 중에서도 가장 교묘한 인물로, 사랑과 이중성의 경계를 넘나드는 복잡한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녀의 행동은 단순히 이야기의 전개를 위한 것이 아니라, 독자들에게 깊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다른 빌런들은 작가 오너캐 우미하라 빼고 작중에서도 제정신이 아닌게 맞다고 묘사가 되는데
유우코는 작중에서 현모양처라고 팍팍 묘사하지만
실제 언행은 아무튼 시아버지는 잘못이 없고 당신이 착각이고 오해고 아무튼 사과하라고 지로 가스라이팅하는게 대다수.
원작작도 본인이 쓰면서 웃기다고 생각했는지 작중에서 니는 왜 지로 편 안 들어주고 우미하라만 변호하냐?
고 꼬집는 장면이 있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