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아버지가 당한 네비게이션 가게의 황당한 사기 사건

하이패스 소리가 나지 않아 3년 전 네비게이션 보조 배터리를 교체했던 곳을 다시 찾은 아버지, 그런데 그곳이 옆집과 똑같은 가게라니! 오후 4시 57분, 제가 일하고 있을 때 아버지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정신없이 일하느라 통화는 잠시 미뤘지만, 오후 5시 20분 다시 걸려온 전화에는 두려운 소식이 담겨 있었습니다.

하이패스 음소거 문제는 단순한 설정이었지만, 그곳에서 여러 가지를 추가로 권유받아 300만원이라는 어처구니없는 금액을 결제했다는 것. 갑자기 열이 뻗치는 느낌이었습니다. 당시 저는 일에 집중하기 위해 전화를 끊고, 인터넷에서 비슷한 제품들을 검색해보니, 잘 알려진 브랜드의 경우 100만원 정도면 충분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아버지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 300만원이 무슨 소리냐고 따졌습니다. 그러자 그곳에서 100만원을 깎아주었다는 소식이 돌아왔습니다. 화가 나서 아버지 집에 가보니, 판매사이트에서 프린트한 자료를 보이셨습니다. 확인해보니, 그곳은 비정상적으로 높은 가격에 제품을 올려놓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보니, 단순한 실수라기보다는 의도적인 영업행위 같아 보입니다. 아버지와 같은 피해자가 많을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프고 화가 납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지만, 환불은 정말 가능할까요? 이런 고통을 겪고 있는 다른 분들도 있을 텐데, 함께 해결책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이러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함께 의견을 나누고 방법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불합리한 상황에 맞서기 위해서는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하이패스 소리가 안나와서 3년? 전 네비게이션 보조배터리 교체했던곳으로 갔는데 옆집도 똑같은 가게라고 해서 갔다고 하네요. 제가 일을 하고있을때 오후 4시57분에 아버지한테 전화와서 일하고 있어서 정신없다 있다 전화하라하고 한 뒤 오후 5시20분에 또 전화가 왔습니디 그래서 하이패스 물어보니 설정에서 그냥 음성이 꺼진거였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무슨  4채널이랑 급발진 블랙박스랑 보조배터리 연비? 이런이것저것 해서 3백만원에 결제를 했다는 겁니다 갑자기 일하고있는데 열불이나서 끊어봐하고 그냥 대략적으로 가격볼려고 네이버쳐서 봤는데 이름있는 브랜드해도 100만원정도 되더군요.. 대략적으로 잘모릅니다. 기존 qxd아이나비 5년전에 50넘는거 하고있었습니다. 그래서 전화다시걸어서 아버지한테 아니 뭔300백만원에 하고있냐 하고 일때매 끊었습니다 근데 아버지께서 거기업체에 말을하니 갑자기 200백만원으로 백만원 깍아줬다든겁니다.. 화가나서 아버지네집와서 보니깐 제품들 판매사이트를 프린터해서 줬더라구요 근데 처보니깐 한곳에서 비싸게 스마트스토어로 올려논거같더라구요… 나중에 뭐라고하면 어른들한테 이거보여주면서 몇백만원이다 이렇게 설득시키려구 (제 생각입니다) 하는것처럼 미리 사이트 세팅해놔서 이렇게 영업하는거 같은데 덤탱이 당한거맞죠..? 지금 너무 화가나서 두서없이 글 쓴점 죄송합니다 어떻게 해야될지 도움좀 주세요… 적은돈도 아니고 큰돈 당한거 같아서 정밀 화가나네요 저희 아버지 뿐만아니라 다른사람들한테도 이렇게 했을거같은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환불하면 정말 좋을텐데 이게 될까도 싶어서 긴글 남깁니다 재차 두서없이 글쓴 점 죄송합니다.

가게 네이게이션 덤탱이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