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그래픽카드 시장이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2002년 이후 외장 그래픽카드의 점유율이 급격히 변화하였고, 현재 엔비디아와 AMD의 점유율은 약 90대 10으로 벌어졌습니다.
이런 변화는 시장의 다양한 요인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한편, 엔비디아의 매출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데이터센터 매출이 그래픽카드 매출의 9배에 달합니다.
이는 엔비디아가 더 이상 그래픽카드를 주요 수익원으로 보지 않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사실, 현재 엔비디아는 그래픽카드를 ‘살놈 살 기기’로 취급하며, 가격 폭리를 취해도 PC 유저들이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변화는 여러 요인에 의해 촉발되었습니다.
첫째,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의 수요 증가로 데이터센터의 중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둘째, 팬데믹 기간 동안 PC 게임과 관련된 수요가 급증했지만, 이후 공급망 문제와 가격 상승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감소했습니다.
결국, 그래픽카드 시장은 이제 과거의 영광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시장 흐름을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변화가 소비자와 기술 발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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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입장에서 이제 그래픽카드는 살놈살 기기로 취급하고 가격 폭리로 매겨도 PC유저들은 아무고토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