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대기업의 어두운 이면, IT 개발자들의 현실을 드러내다

IT 개발자 괴담, 대기업의 실체

최근 IT 업계에서 떠도는 괴담이 현실로 드러난 사례가 있다. 바로 대기업 343 인더스트리의 이야기이다. 이 회사는 유명 게임 시리즈 헤일로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지만, 내부 상황은 그리 순탄치 않다.

계약직의 불안정함

343 인더스트리는 핵심 업무를 진행할 때 대다수 직원을 18개월짜리 계약직으로 채용했다. 이 계약직원들은 재계약 없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투입되었고, 이로 인해 내부 안정성이 크게 저하되었다.

혼란의 연속

18개월의 계약 기간이 지나고 원래의 정규직 직원들이 줄줄이 이탈하면서, 남아 있는 계약직원들은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팀의 방향성과 비전이 흔들리게 되었고, 기본적인 요구사항조차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개발사로 전락하게 되었다.

결국 찾아온 숙청

이런 혼란 속에서 결국 모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는 대규모 숙청을 단행하였다. 343 인더스트리는 자사 엔진을 포기하고 언리얼 엔진으로의 이주를 결정하게 된다. 이는 내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지막 수단이었지만, 과연 이 선택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지는 미지수이다.

결론적으로

이 사례는 IT 업계에서 인력 관리와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다. 대기업이라 하더라도, 불안정한 고용 구조와 불명확한 비전은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앞으로의 IT 개발 분야에서는 이러한 교훈을 바탕으로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해본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343
(2)[미 . ( 자65
(3),꾸-,예도$.신다-5
(4)343

번지 이후 헤일로 시리즈를 인수받은 343인더스트리

1. 뭔 이유에서인지 핵심업무에도 대다수 직원을 18개월짜리 계약직으로 채움. 재개약도 안함.

2. 그 18개월짜리 계약직원들로 엔진 업그레이드와 차기작 작업을 함.

3. 18개월 사이클이 지나고 원래 직원들이 썰물처럼 빠져나가니까 아무도 작업물이 뭔지 이해를 못함.

4. 나중에 가면 팀 데스매치 플레이리스트 같은 기본적인 요구도 바로바로 작업하지 못하는 식물개발사가 됨.

5. 결국 모기업 MS에 대규모 숙청 엔딩. 자체엔진은 때려치고 언리얼엔진으로 이주함.

IT개발자 대기업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