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의 변화
요즘 게임들이 웬만하면 PC판을 발매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멀티 플랫폼 출시가 판매량을 증가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근할 수 있는 게임은 더 많은 유저를 끌어모을 수 있죠.
중국 시장의 중요성
중국어 지원은 게임 판매에 있어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중국의 게임 시장은 규모가 어마어마해, 중국어로 출시된 게임이 성공을 거두면 판매량의 절반 이상이 중국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콘솔의 한계
중국에서는 규제로 인해 콘솔 게임이 잘 팔리지 않습니다. 대신, 스팀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PC게임을 구매하는 것이 더 용이하기 때문에, 개발사들은 중국 시장을 겨냥해 PC판을 출시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시장으로의 확장
PC판 출시의 또 다른 이점은 다른 나라에서도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니디걸 오버도즈’라는 게임은 한국보다 적은 판매량을 기록한 다른 나라들에서 합쳐서 약 25%의 판매량을 달성했습니다.
결론적으로, PC판 게임 출시의 이유는 단순히 멀티 플랫폼의 판매 증가뿐만 아니라, 중국과 같은 거대한 시장을 활용하고, 글로벌 판매를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하는 데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어지원하면
중국 판매량이 어마무시함
짤은 니디걸 오버도즈란 게임인데
판매량 중 절반이 중국에서 팔린거
그런데 중국은 규제때문에 콘솔은 잘안팔리고 콘솔보다 게임과 게임 구동을 위한 기기 구매하기 편한 스팀판쪽을 사기때문에
중국에 게임팔려면 PC판 낼 수밖에 없음
덤으로 중국말고도 다른나라에게도 팔아서 돈도 더 벌 수 있고
니디걸만 하더라도 기타 판매량의 나라 1개당 판매량은 한국보다 적지만 그 짜잘한 다른 나라들 팔린거 합치면 25%를 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