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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술의 진실: 애니메이션과 현실의 격차

실제 검술이 애니처럼 싸우지 않는 이유

애니메이션에서 검술을 보면, 검끼리 부딪히며 화려하게 싸우는 장면이 자주 등장합니다. 하지만 현실의 검술은 그와는 사뭇 다릅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검술에서 그렇게 힘을 다해 검을 부딪히면…

검이 부러진다!

검의 두께는 보통 가장 두꺼운 부분이 6mm 정도로, 이는 얇은 철판에 해당합니다. 일본도의 경우 두께가 6~7mm로, 상황에 따라 더 두꺼운 칼도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1cm도 안 되는 얇은 철판으로 온힘을 다해 내리치면, 검은 쉽게 부러지게 됩니다.

실제로 현대 제철 기술로도 그렇게 치면 검이 부러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니 옛날 기술로 만든 칼이라면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겠죠.

물론,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힘껏 내리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경우에는 카운터 기술이 존재합니다. 양손으로 검을 가로로 잡고 타이밍을 맞춰 위로 튕기는 기술이죠. 이게 정말 가능할까? 테스트해본 결과, 내려친 힘만큼 다시 자신의 머리로 튕겨 올라가 머리가 깨질 뻔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결국 애니메이션에서처럼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검술은 현실에서는 구현하기 힘든 것입니다. 검술의 진정한 기술은 힘보다는 타이밍과 기술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애니에서 검술을 보면 서로의 검을 부디치며 온힘을 다해 싸우는데

실제로 검술로 그렇게하면

검이 부러진다 ..

보통 검의 두께는 가장 두꺼운곳이 6mm정도로 얇은 철판이다.

참고로 일본도가 서양검보다 두꺼운편인데 일본도 같은 경우에는 6~7mm에서 상황에 따라 조금더 두껍게 만들기도 한다

어찌되껀

1cm가 안되는 아주 얇은 가느다란 철판을 온힘을 다해서 후려치면 검이 부러진다 ..

참고로 지금 제철기술로도 그렇게 치면 검이 부러지는 걸 종종 보는데

옛날 기술로 만든 칼은 오죽하겠는가..

아 물론 아무것도 모르는 놈이 그냥 있는 힘것 내려칠수도 있는데

그거 카운터 기술도 있다.. 양손으로 검을 가로로잡고 타이밍 맞춰서 위로 튕기는 기술인데..

이게되나? 싶어서 실제로 되는지 테스트해본분을 봤는데 내려친힘만큼 다시 자신의 머리로 튕겨 올라가서 머리가 깨질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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