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회사에 대한 복수, 합법적인 방법으로!
퇴사를 결심한 후, 마음속에 앙금이 남아있다면 합법적으로 복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회사에서 사용 중인 오피스 프로그램의 불법 사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회사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확인하세요. 만약 불법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이를 증거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법 사용 증거 확보하기
불법 사용을 확인한 후에는 해당 증거를 잘 보관해야 합니다. 스크린샷을 찍거나,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를 기록하는 등의 방법으로 증거를 확보하세요.
이 과정에서 법적 절차를 고려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퇴사 시 신고하기
퇴사할 때, 마이크로소프트(MS)나 어도비와 같은 업체에 이 증거를 제출하면 됩니다.
이러한 신고는 회사의 불법 사용을 알리는 것이며, 법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막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법적 절차와 결과
기본적으로 회사가 불법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면, 법적 공방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최소 몇 배에서 몇십 배까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 내부의 여러 사람들에게 골치 아픈 상황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과정이 합법적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퇴사 후에도 회사에 대한 복수의 방법이 존재하며, 법적 절차를 통해 합법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며, 자신에게 미칠 영향도 고려해야 합니다.
불법 사용 및 미인증 증거 확보한뒤에
퇴사할때 ms나 어도비등 각종업체들에게 해당 증거자료 넘기고,
회사가 불법으로 프로그램 쓴다고 신고
기본적으로 각종 비용에 대해 최소 몇배에서 몇십배까지 법적공방 오가면서
여러사람 골치아프게 만들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