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내 게임 업계 매출 결산
2024년, 국내 게임 업계는 다채로운 변화와 도전을 겪었습니다. 회사별 매출과 영업이익을 살펴보면, 각 기업의 전략과 시장 반응에 따른 성과가 부각됩니다.
매출 순위와 영업이익
게임사 | 2023년 매출 (억 원) | 2024년 매출 (억 원) | 영업이익 (억 원) | 전년 대비 변화 |
---|---|---|---|---|
넥슨 | 39,323 | 42,725 | 12,324 | -1,539 |
크래프톤 | 19,106 | 27,702 | 12,335 | +60.61% |
넷다블 | 25,021 | 26,365 | 2,071 | 흑자전환 |
엔씨소프트 | 17,798 | 15,939 | 509 | -10.44% |
카카오게임즈 | 10,251 | 7,700 | 126 | -83.10% |
위메이드 | 6,053 | 6,854 | -393 | 적자감소 |
컴투스 | 7,396 | 6,777 | 55 | 흑자전환 |
네오위즈 | 3,656 | 3,677 | 315 | -0.33% |
펼어비스 | 3,335 | 3,274 | -242 | -1.83% |
데브시스터즈 | 1,611 | 2,484 | 327 | +54.19% |
시프트업 | 1,686 | 2,164 | 1,482 | +68.48% |
결론
2024년은 게임 업계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해로, 특히 크래프톤과 데브시스터즈의 성장은 주목할 만합니다. 반면,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는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들의 향후 전략이 기대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앞으로의 게임 트렌드와 시장 변화에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단위: 억 원
2023년
2024년(주정)
전년 대비
게임사
매출
(영업이익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매출 변화 = | 영의 변화
넥손
39,323
12,516
42,725
12,324
28,8496
8.6596
-1,5396
크래프톤
19,106
7,680
27,702
12,335
44,5396
44.9996
60.61%6
넷다블
25,021
685
26,365
2,071
7,8696
5.3796
흑자전환
엔씨소프트
17,798
1,373
15,939
509
-3,1996
-10.4496
적자전환
카카오게임즈
10,251
745
7,700
126
1,6496
-24.8996
-83.0996
위메이드
6,053
-1,104
6,854
-393
~5,7396
13.2396
적자감소
컴투스
7,396
-332
6,777
55
0,819
~8.3796
흑자전환
네오위즈
3,656
376
3,677
315
8,5796
0.5796
-0,3296
펼어비스
3,335
-164
3,274
-242
~7.39%6
-1.8396
적자확다
데브시스터즈
1,611
-480
2,484
327
13,1696
54.19%6
흑자전환
시프트업
1,686
1,771
2,164
1,482
68.4896
28.3596
33,3996
매출의 넥슨
영업이익의 크래프톤
그리고 적자의 엔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