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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일본의 기독교: 역사적 배경과 사회적 차이 분석

한국과 일본의 기독교는 역사적으로 매우 다른 경로를 걸어왔습니다. 조선왕조 시기에는 성리학이 국가의 기본 이념으로 자리 잡으면서 기독교를 억압하였고, 이는 천주교인이 씨가 마르는 상황으로 이어졌습니다. 반면 일본은 메이지 유신 이후 서구의 기독교 선교사들이 활발히 활동하며 기독교를 받아들였습니다.

한국에서는 기독교가 19세기 말 개화기부터 본격적으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기독교는 신앙의 자유와 함께 새로운 가치관을 제시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일본에서는 초기 기독교가 박해를 받았고, 기리시탄들은 큰 탄압을 겪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동북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가톨릭을 받아들인 국가이며, 현재 기독교 인구는 전체 인구의 1% 내외에 그치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은 기독교가 동북아 최대 기독교 국가로 자리 잡고 있으며, 교세가 매우 강력합니다.

결국, 한국의 기독교는 활발하게 성장하며 다양한 종파가 공존하는 반면, 일본은 기독교가 역사적 박해와 제한 속에서 미약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두 나라의 역사적 맥락과 문화적 배경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한국과 일본의 기독교는 각기 다른 역사와 사회적 환경 속에서 발전해왔으며, 오늘날에도 그 차이는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이는 두 국가의 종교적 다양성과 정체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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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조 이성 계 (조선의 제 [디왕)

조선왕조는 기본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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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 시기부터 성리학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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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 기본 이념으로 못박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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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의 종교와 사상들은 억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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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100여년 가까이 조선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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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교인이 씨가 마르는 수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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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기 말 개화기 때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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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포교가 허락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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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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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기독교 교세가 가장 강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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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가톨릭을 받아들인 일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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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tyrdom of Twenty-Six Martyrs of Japanin 1597

조선과 똑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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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리시탄들은 씨가 마르는 수준으로 탄압을했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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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지 유신 이후로 수많은 서구의 기독교 선교사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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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으로 몰려와서 활발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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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 활동을 1세기 이상이나 벌였음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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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se whoreaccepted Catholic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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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전체 인구의 1% 내외일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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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조

일본의 기독교 교세는 매우 미약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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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문부과학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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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결과 현대 일본의 그리스도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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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톨릭 계신교 정교회

비율은 종파를 가리지 않고 따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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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외에 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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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이 1세기동안 선교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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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동북아 최대 기독교 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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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동북아 최소 기독교 국가

기독교 일본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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