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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머니즘의 부활과 사회적 변화의 물결

샤머니즘 국가의 새로운 풍경

최근 샤머니즘이 국가의 중심에서 점점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고위 군 관계자가 무속인과 동업하며 점집을 운영하는 사례가 보도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사례는 단순한 해프닝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사회의 여러 면에서 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은 군 복무 시절의 불미스러운 일로 불명예 전역한 후, 경기 안산의 반지하 주택에서 점집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그가 10년 가까이 명리학을 공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놀랍게도, 그는 직접 손님을 받으며 사주와 작명 등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무속인의 등장과 사회적 의미

이러한 현상은 단순히 개인의 선택이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신앙 체계와 가치관 변화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무속인이 주목받지 않았던 시기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역술인이 사회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 무속인의 신뢰도 상승
  • 사회적 혼란 속에서의 심리적 위안
  • 전통과 현대의 융합

사람들은 점점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통적인 방법을 찾고 있으며, 이는 우리 사회의 복잡한 문제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깊이 있는 사회적 변화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무속인의 역할이 재조명되고 있는 현재, 우리는 샤머니즘이 단순한 신앙을 넘어 사회적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인식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변화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무속인과 일반 사회 간의 경계가 더욱 흐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연 이러한 변화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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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란에도 역술인이 켜다니” 건진:
천공 명태균 이어 ‘버거 보살’ 노상원
박세열 기자
2024.12.20. 18.59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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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가
12.3 계업 사태의 비선 기획자로 지목된 노상원 전 정
보사령관이 전역 후 민간인 신분으로 무속인과 동업
해 ‘점집’올 운영한 것으로 알려적다. 이튿바 ‘남자 보
살’이없다는 것.
19일 JTBC 보도에 따르면 노 전 사형관은 경기 안산
시의 한 반지하 주택에서 ‘점집’올 운영햇다 노 전 사
령관이 운영한 것으로 알려진 ‘점집’은 계업 모의가 잎
엿년 안산의 못데리아에서 약 1.4km, 도보로 20여 분
떨어진 곳에 있는 것으로 알려적다.
보도에 따르면 노 전 사렇관은 2018년 여군올 강제
성추행한 현의로 징역형올 받고 불명예 전역한 후 20
19년부터 점집올 운영햇다. 동업인에 따르면 노 전
사렇과는 10년 정도 명리학올 공부햇으며 철학 작명,
사주 등올 볼 줄 안다고 한다 심지어 역술인으로 직접
손님올 받기도 햇다.

https://v.daum.net/v/20241220185912589

저짝당은 어째 8년째 같은 컨셉이냐?ㅋㅋㅋㅋ

버거보살ㅋㅋㅋㅋㅋㅋㅋㅋ 어감 찰진거 보소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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