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의 새로운 전환점
인텔(Intel)은 최근 CEO 팻 겔싱어(Pat Gelsinger)가 12월 1일부로 사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소식은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겔싱어 CEO는 인텔을 재편성하려는 여러 계획을 세웠지만, 실적 부진과 주가 폭락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리더십의 시작
인텔은 이번 CEO 사임과 함께 데이비드 진스너(현 CFO 겸 부사장)와 미셸 존스턴 홀트하우스(현 인텔 제품 CEO)를 공동 임시 CEO로 임명했습니다. 이들은 인텔의 새로운 방향성을 설정하고, 안정적인 경영을 이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주가의 변동
이와 함께 인텔 주가는 52주 고점 대비 거의 50% 하락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CEO 사임 발표 후에는 주가가 3%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는 시장이 새로운 리더십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기대
인텔은 최근 몇 년간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새로운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새로운 임시 CEO들이 어떤 전략을 통해 인텔을 회복시킬지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향후 인텔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기대가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naln
인텔(Intel)은 월요일 CEO 팻 겔싱어(Pat Gelsinger)가 12월 1일부로 사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텔은 데이비드 진스너(현 CFO 겸 부사장)와 미셸 존스턴 홀트하우스(현 인텔 제품 CEO)를 공동 임시 CEO로 임명했습니다
https://www.cnbc.com/2024/12/02/intel-ceo-pat-gelsinger-is-out.html
실적 부진과 주가 폭락 등에 대해 책임을 진 것으로 보인다고 함
인텔 주가는 52주 고점 대비 거의 50% 수준 하락 ,
CEO 사임 발표 후 인텔 주가는 3%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