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덕여대에서 발생한 사건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학생이 설립자 홍상을 방망이로 여러 차례 내려친 영상이 퍼지면서, 이 여성의 별명이 ‘강광좌’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강광좌’라는 이름은 방망이를 내리칠 때 나는 소리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사건이 화제가 되자 비난 여론이 일어났고, 여초 커뮤니티의 한 사용자는 이 상황에 대해 남성들에게 화살을 쏘았습니다. 그녀는 생명도 없는 고체 덩어리에 감정이입하여 난리치는 남성들을 비난하며, 이런 견해가 여초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녀는 여성들이 느끼는 감정에 대해 이해하지만, 왜 그들이 강조하는 ‘공감’이 다른 상황에서는 적용되지 않는지 궁금하다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의 AI인 이루다에게 감정이입하여 성희롱을 하는 경우나 리얼돌에 대한 반응 등에서의 이중성을 지적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실제 인물인 홍상에 대한 감정이입이 생명체가 아닌 것들에 대한 감정이입보다 인간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상황이 한국의 젊은 여성들에게 주입된 피해의식과 면책 논리로 인해 발생했다고 언급하며, 그로 인해 동덕여대 사건이 촉발되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감정의 교차점에서, 우리는 어떤 가치관과 태도를 가져야 할지 깊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간의 감정이입이란 본질적으로 생명체를 향해야 하며, 그것이 점차 왜곡되는 사회적 현상은 우리 모두의 숙제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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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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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동덕여대 설립자 홍상을 방망이로 여러차례 내려친 학생의 영상이
퍼지면서 이 여성의 별명이 ‘강광좌’가 되없다. 방망이로 때략 때
광소리가 나서 붙은 이름이다.
광광좌가 화제가 되고 이 영상이 돌면서 비난여론이 일자 여초
커유니티의 한 유저가 ‘생명도 없는 고체덩어리에 불과한 홍상에 감정
이입해서 난리치는 한남들’이라여 오히려 남성들에게 화살올 쏟다.
이러한 견해는 여초에서 꽤 호응올 얻손다. 사람울 때린 것도 아니데
평소 여성들올 비난하고 싶으니 이런 일로 고투리블 잡는다는 것이다:
여성들이 그렇게 느길 수는 있다. 그런데 나는 이러한 여초 커유니티의
견해름 볼 때마다 왜 그녀들이 그렇게 강조하는 ‘공감’이 타인이나
다른 사례에서논 적용되지 안논지 궁금하다:
첫봇 이루다가 나없올 때, 생명도 없는 가상의 AI일 뿐인 이루다에게
감정이입해 남성들이 이루다에게 하는 성희홍은 실제 여성에 대한
성퓨력의 연장이라여 이루다 서비스트 중단시권 사례,
리얼돌(러브돌)이 수입월 때, 생명도 없는 고체덩어리일 뿐인 인형
리얼돌에 감정이입해서 리얼돌은 강간인형이라며 수입올 금지시권
사례,
지자체가 가로수인 은행나무 관리블 위해 암컷나무 표식올 햇올 때,
(생명이 있기논 하지만) 식물인 나무에 감정이입해서 암컷 표식은
여성험오의 연장이라여 항의해 결국 표식올 떼어내게 한 사례 등
인간이 아니, 생명체가 아니 것들에게 과도하게 감정이입올 하고
여성험오의 형의틀 씌우며 분노하고 금지하면 자신들의 기이한
감정이입에 대해서는 기억이 나지 안느가?
광광좌가 때린 홍상은 실제 인물이고 후손과 가족들이 생존해 있다.
실촌 인물의 홍상에 대한 테러에 분노하고 감정이입하는 것은, 적어도
AI첫보인 이루다나, 리얼돌이나, 은행나무와 자신올 동일시하는
것보다는 조금은 인간적이다.
폐미니롬이라는 이데올로기가 여성들에게 주입한 피해의식과
면책논리가 오늘날 동덕여대 사태의 주원인이다. 한국의 젊은
여성들에게 폐미니증은 너무나 강력한 독올 풀없다. 그리고 아무도
책임지지 안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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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입뉴스
하지만 학생들은 여전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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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정치권이나 언론도 페미 많지
방송계도 다 한통속이고
만약 노조가 그랬으몬 졸라 까고 감방 보내라고 할텐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