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덕여대 교수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교수들은 학생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그들이 처한 상황은 결코 간단하지 않습니다. 사회의 다양한 압박 속에서 이들은 자신들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의 권리를 주장하는 교수들은 그들의 의견이 사회에서 어떻게 왜곡될 수 있는지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여성해방”을 외치면서도, 동시에 “폐미니스트”라는 꼬리표를 달고 살아가야 하는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모순적인 사회 환경 속에서 교수들은 자주 부당한 비난을 받곤 합니다.
사회적 편견과 싸우는 교수들
여대 교수들이 직면한 문제는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들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지만, 사회는 여전히 그들의 노력을 가볍게 여기곤 합니다. 예를 들어, 남성과 여성의 역할에 대한 이중 잣대를 지적할 때, 많은 이들은 “여성의 문제”로 한정짓는 경향이 있습니다.
교수들의 비전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동덕여대 교수들은 젊은 세대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계속해서 연구하고 강의합니다. 그들의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언젠가는 그들의 목소리가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결국, 변화는 우리 손에
교수들이 겪는 어려움은 우리 모두의 문제입니다. 그들의 힘든 여정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의 사회는 교수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들이 꿈꾸는 세상은 반드시 올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지지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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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여러분에게 각별히 당부하고 싶은 말은
손모양과 머리 길이도 검열하는 사회에서
집사람이나 미망인 같은 시대착오적인 용어들이 엄존하는 사회에서
처녀작은 있는데 총각작은 없는 사회에서
남편의 남동생은 도련넘이나 서방님이라고 부르는데 아내의 여동생은 처제라고
부르는 사회에서
남편의 집은 시택이라 부르는데 아내의 집은처가집이라고 부르는 사회에서
유모차루 유아차라고 부르다고너 폐미나고 문는 사회에서
여대 교수라고하자 폐미 대학에 있냐고 문는 사회에서
폐미나는 질문이 사상검증과 질타와 험오의 표현인 사회에서
여성해방의 열정과 의지지 “오빠가 허락하는 폐미니좀”의 틀안에 가두려는 사회
에서
여험은 광배하지만 남험은 있을수 없는 사회에서이미지 텍스트 확인
남편이 가사노동올 “돕는다”고말하는 사회에서
전업주부의 노동은 터무니없이 저평가되는 사회에서
여전히 독박-아와 독박가사노동이 지배적인 사회에서
출생률 저하루 오직 젊은 여성들 탓으로만 돌리논 사회에서
애름날올 의지도 여력도 없는데 은근히 출산을 강제하는 사회에서
명절이 지욕이 되어버린 사회에서
미투운동때문에 말조심하고살아야한다고말하는 사회에서
미투운동이잇고도 위계에 의한 성쪽력이 지속되는 사회에서
성매매와 성퓨력에 관대한 사회에서
아는남자와 모르는 남자가 구남친과 현남친이 전남편과 현남편이 모욕하고협
박하고 때리고 죽이는 사회에서
밤길과 산길도 여성은 혼자서 다니기 무서운 사회에서
운동장이 여전히 기울어지고 여전히 유리천장이 존재하는 사회에서
양성평등올 역차별로 인식하는 사회에서
오이씨디 가입국가 가운데 여성의 지위가 가장 낮은 나라에서
그럼에도 여가부폐지지 외치는 나라에서
서울의 봄은 흥행하지만 한국의 봄 여성의 봉은 아직요원한 나라에서
자신이 폐미니스트가 아니라고생각하는(착각이튼 확신이든) 사람은 꼭 폐미니
스가 되길
이미폐미니스트인학생은 더욱 투철하 폐미니스트가 되길
사회에 나가서도 올바른 신념울 잃지말길
간절히 바람니다:
아울러 젊은 시절 4-5년올
동에서 보내고
인이된 것에
여자대학울 다니고여자대학올 졸업하는 것에
무한한 공지와 자부심올 느끼길바람니다:
그날은 꼭 오고야말 것입니다
한학기 동안 고마윗고 사랑합니다
본인들이 괴물들을 키워놨음
자업자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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