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희망퇴직을 통한 새로운 전환점
최근 NC소프트는 12년 만에 적자를 기록하며 심각한 위기에 처했습니다. 많은 인력을 감축하고,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리니지의 다각화 전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기존의 MMORPG 장르에서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적자의 원인
올해 대대적인 구조조정과 재무 효율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신작 게임의 기대 이하 성과입니다. 고비용 구조와 하락한 매출이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고 있으며, 패키지 게임으로 공개된 프로젝트가 중단되는 상황 속에서 신작 게임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리니지의 재발견
NC는 리니지를 단순한 MMORPG로 한정짓지 않고, 다양한 장르로 발전시키기 위한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니지’라는 IP가 새로운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적자를 극복하고, 창의성과 독립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준비
- 장르 다각화: 다양한 게임 장르에 대한 연구 및 개발
- 신작 출시: 내년 신작 5종 출시 예정
- 재무 효율화: 고비용 구조를 개선하여 재무 건전성 확보
NC소프트는 희망퇴직을 통한 인력 조정과 함께, 새로운 전략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려 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고, 다시 한번 게임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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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린 기자
엔씨 결국 12년만에 적자 ” “독립성 창의성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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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영업익 500억전망””2년만 기0분의 | 토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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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대대적구조조정 재무효율화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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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플렉패다각화 ” 내년 신작 5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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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매출에 비해 지나치게 근 실적 약화틀 야기햇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고질적인 고비용 구조와 하락한 매출 탓도 있으나 가장 근 원인은
신작이 기대보다 성과가 없없기 때문이다:
패키지 게임으로 공개된 프로직트는 중단되고 결국 MMORPG가
또 출시되는 상황이다
이렇게 말하는 게 다소 적절치 못하지만 엔쇄소프트에도 MMORP
G틀 만들고 싶어서 만드는 게 아난 인력이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리니지’논 MMORPG 이상의 잠재력올 지난 IP다: 그래서 ‘리니지’틀
또다른 장르로 개발하는 방향에 심혈올 기울이것다:
요약
리니지 아닌거 좀 했다가 망했다
사람 좀 많이 자르고
장르 플랫폼 다각화 한 리니지로 돌파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