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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 CGA, 색상의 혁신을 이끈 개발자들의 기발한 해법

80년대의 컬러 그래픽 카드, CGA

80년대 IBM에서 보급한 컬러 그래픽 카드인 CGA는 혁신적이었지만,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색상은 흑백을 제외한 두 가지 색상이 전부였습니다.

4색에서 16색으로의 도약

개발자들은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해상도를 낮추고 폰트 메모리를 활용하여 16색을 구현한 것입니다. 4색이 16색으로 업그레이드된 순간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어떻게 가능한가?

그런데 이 16색 화면을 구현하는 과정은 마치 똥꼬쇼 같은 기발한 트릭이 필요했습니다. CGA가 브라운관 TV와 연결되면서 개발자들은 번지는 효과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브라운관 TV와의 연결

브라운관 TV와 연결하자 화면의 품질은 조악해졌습니다. 화면이 번지고 색상이 엉망이 되었지만, 개발자들은 이 결점을 기회로 만들었습니다. 번지는 효과를 감안하여 화면을 그리면, 더 풍부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결론

결국, 개발자들은 제한된 색상 환경 속에서도 창의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갔습니다. 당시의 그들의 도전정신은 지금의 기술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대단한 똥꼬쇼를 펼쳤습니다!

80년대 IBM이 보급한 컬러 그래픽 카드인 CGA

컬러라고는 해도 실제로 만질수 있는 컬러는 흑백을 제외한 남은 두 개 였음

4색으로 그려진 컬러 화면임

????

하겠지만 컬러임

여기서 개발자들은 똥꼬쇼를 함

해상도를 내리고 폰트 메모리 까지 사용해서 16색을 구현함

4색이 16색으로 업그레이드!

여기만 해도 대단하지만 이 다음을 보면

이게 어떻게 16색? 하는 화면을 구현함 개발자들이

이건 완전 보여드리겠습니다 똥꼬쑈임

여튼 이 기발한 트릭 방법은

CGA가 브라운관 TV와 연결이 가능해서 나온 트릭임

이놈이 브라운관 TV하고 연결이 되는건 좋았는데 품질이 조악했음

너무 조악해서 화면이 번지고 색도 이상해지고 써먹을 품질이 아니였음

그런데 유레카 ..

화면이 번지고 색이 이상해져?

오??

위쪽의 16색을 뛰어넘은 컬러의 실 정채는 이거임

TV에 연결하면 번지니 번지는걸 감안하고 화면을 그리면

이런게 튀어나옴

저 당시 개발자들은 대체 ;;;;

단어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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