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의 대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종종 발생하는 갈등이 있습니다.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간의 의견 충돌은 흔한 일인데요, 그 이유는 각자의 역할과 시각 차이에서 비롯됩니다.
기획자의 시각
기획자는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사용자 요구를 분석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기획자가 세운 목표가 현실적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아직 다 안 만든 거예요”라는 말이 자주 들리기도 하죠.
개발자의 고민
개발자는 구현 가능한 솔루션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이게 버그인가요?”라는 질문에 “아뇨, 그건 아직 개발 중이에요”라는 대답이 돌아오기도 합니다. 구현하려는 기능이 기획서와 다를 때는 더욱 혼란스러워지죠.
디자이너의 입장
디자이너는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디자인은 규칙을 따르지 않나요?”라는 질문을 받기도 하지만, 디자이너는 다양한 유저 경험을 담고자 합니다. “이거 의도된 것 맞아요?”라는 의문도 종종 생기죠.
소통의 중요성
이처럼 각자의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소통이 필수적입니다. 기획자와 개발자, 디자이너 간의 열린 대화가 필요합니다. 피그마에서의 코멘트나 피드백은 프로젝트의 성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력할 때, 갈등을 최소화하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성공 열쇠입니다. “좋아요, 뭐가 변경된 건지 알려주세요!”라는 긍정적인 소통이 필요하겠죠.
이미지 텍스트 확인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이거
버그조?
버그
아뇨데요
기획자이미지 텍스트 확인
Vs
개발자
아니 버튿올
둘러도
동작올
안 하는데
이게 버그가
아년가요 ??
아직 다 안
만든 거예요
버그임
디자이너이미지 텍스트 확인
Vs
개발자
피그마에 코멘트
월럽이에요! 피드백
받는 것 좋아하니까
남겨주세요
좋아요
뭐가 변경된 건지 아무리 화도 도저히 모르켓논데요?
기능정의랑 다르게 디자인 된 것 아난가요?
이거 의도되 것 맞아요? 암만 화도 이상한데
유저경험올 고려 한 거? 어떤 유저요? 근거논요?
하아
가서 설명
잘못걸런네
해쥐야지
버튼하나이미지 텍스트 확인
레이아웃 간격 모두
디테일한 고민의
흔적이라구요
근데 구현해보니
통일성이 하나도
안 맞는데? 고양이
논 왜 나와요?
디자인은 말이조
규칙올 따르지 양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유저경험올
담고 있어야 하조
맨날 뭐
유저경험.
그냥 본인
취향 같은데?
아뇨가요?
스님
취향임_
기획자 Vs 디자이너이미지 텍스트 확인
기획서
자세히
안 보섯조?
빛는데요
안 횟음
0O 가
반영 안된 것 같아
서 반영 좀 부탁올
드리려고요.
오임 그게
중요한 건이라
기획서에
있없나요?
왜 못 복지?
그럼요
처음부터
있엎든데
방금 추가햇음